본문 바로가기

그 외 잡/▶ LOL

LCS 2013 EU Summer 8주차 리뷰와 앞으로의 전망



 8주차가 끝난 현재 순위입니다. LCS EU는 6위까지 플옵의 기회가 있습니다. 자세한건 밑에서 소개하고 현재 레몬독스가 1위로 오르고 원딜 부상투혼이 빛나는 ALT가 시리즈 내내 1위권을 유지하다 공동 2위를 유지하며 최소 6위권은 안전해 보이네요. 프나틱도 4주부터 꾸준히 상승세 (4주차 이후 승이 패보다 많던 적이 없다)를 보이며 1위를 충분히 노릴 수 있어 보입니다.


 솔랭처럼 픽하는 NIP의 닌자님들. 개인적으로 NIP는 매경기 알 수 없어서 (사실 이건 LCS EU 전체가 그렇지만) 불안한 점이 있는데 이번 주는 좋은 모습을 보이며 2승 1패를 가져가면서 단독 4위로 다시 올라왔습니다. 마지막 경기에서 제드와 쉔의 닌자조합이 인상적이었네요.


 EG는 이번주 약물을 먹었는지 스누페와 옐로핏이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공동 5위로 올라왔습니다. 옐로핏의 베인 활약과 스누페가 평균 이상을 해주는 모습이 인상적


 겜빗은 죽었습니다. EG와 함께 공동 5위까지 떨어졌는데 이번 주 경기를 보면 프록스가 너무 불쌍합니다. 오늘 그동안 밴으로 하지 않았던 우디르도 꺼냈지만 결과는 Fail. 이번 8주차 경기 결과는 3전 3패. 이제 모스꼬우 빠이브를 외칠 수 없는 걸까요? 겐자와 다리엔의 똥과 알렉스 이치의 기량 하락, 그리고 보이들이 소나가 없을 경우 할 서포터가 없다는 점(이번 주에 쓰레쉬를 보여줬지만.. 하 도수페퍼 그립습니다.)이 큰 문제점이네요. 다음주에도 변하지 않으면 SK에게 6위권도 위태로워 보임


 SK 게이밍은 이번 Summer 시즌 꾸준히 하위권이었고 지금까지 하위권이지만 점점 올라오고 있습니다. EG와 비슷한 상승세라고 보는데 이번 주에 2승 1패라는 준수한 성적을 보였고 모든 라이너들이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게 보일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터라 마지막 슈퍼 위크에 충분히 6위권을 노릴 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MYM은 답이 없어요. 탈락 확정 이번주 겜빗과 함께 전패를 기록하며 사실상 끝났다고 봅니다. 다음주에 5경기 있어서 산술적으로는 가능하나 하는 짓 보면 절대 못올라가요.


 그럼 여기서 롤챔스와 다른 LCS EU의 플레이오프를 소개를 간단히 할게요.



 짜잔 8팀 중 6팀에게 기회가 있다! 우왕ㅋ굳ㅋ 1,2위는 시드 자격으로 하위 팀 승자와 붙습니다. 사실상 4강 진출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와 다른 점이 있다면 6강에서 진 2팀이 강등전을 붙는다는 점이죠. 지면 프로모션 리그로 떨어집니다. 가슴아프군요


 그렇다면 운명의 마지막 주차에 대해 설명하지 않을 수가 없겠군요


 경기수가 존x많다?! 총 3일에 걸쳐서 운명의 게임을 하게 됩니다. 경기수가 한 팀당 5경기 씩 하게 되니 아직 순위는 결정되지 않았다! 아직 겜빗 게이밍까지는 2위권을 충분히 노릴 수 있을 정도의 경기수이기 때문에 끝나지 않은 피터지는 경기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북미잼을 뛰어넘는 유럽잼을 보여주고 있는 혼돈의 LCS EU! 마지막 주차를 놓치지 마세요!